티스토리 뷰

전반적인 일관성을 제공

  • GUI 콘셉트 기획서에 따라서 레이블과 콘텐츠에 대한 폰트를 선정할 수 있다.

전반적인 일관성을 제공

  1. 일반적인 일관성을 제공해야 한다.

    다양한 Task 수행시 지각-해석-평가-행동-실행-기억 순으로 인지한다. 쉽게 인지하고 기 억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관된 표현과 사용방식을 사용한다.
    레이아웃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폰트, 색등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설계 가이드 는 다음과 같다.
    UX 제작 GUIDE는 다음과 같다.

    1. 레이아웃, 아이콘, 폰트, 타이틀, 메시지위치, 용어 등 시각적 요소를 일관되게 사용한다.
    2. Task 수행절차 및 조작 방식(제스처, Hard key 포함)은 일관되게 제공한다.
    3. 동일기능의 경우 가로/세로 화면 전환 시 전혀 다른 방향과 위치에 제공하지 않는다.
  2. 물리적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동선을 제공하여야 한다.

    UX 제작 GUIDE는 다음과 같다.

    1. 화면 설계 전 기기에 적합한 그립방식, 운지 가능 범위 등을 정의하여 최적의 동선을 파악한다.
    2. 주요 Control 기능은 조작이 편리한 영역에 제공한다.
    3. Main task 수행 시 진행단계에 따라 동선의 변화를 크게 제공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OS L사 스마트폰 항목이 없는 경우의 안내메시지 표현 스타일과 항목 추 가 버튼 위치가 App 별로 다르다.
      iOS의 경우 Photos/ Apple iPhone iOS7 삭제 후 하단 팝업을 제공하여 ‘사진 삭제’ 버 튼을 한손으로 조작용이 단계별 동선변화가 적어 조작피로도가 낮도록 설계되어져 있다. 동일한 의미와 기능은 동일한 시각적 표현과 방식으로 제공하여야 한다. 이 경우 다음 과 같이 UI를 디자인 하도록 한다

      1. 레이아웃, 아이콘, 폰트, 타이틀, 메시지위치, 용어 등 시각적 요소를 일관되게 사용 한다.
      2. Task 수행 절차 및 조작방식(제스처, Hard key 포함)은 일관되게 제공한다.
      3. 동일기능의 경우 가로/세로 화면 전환 시 전혀 다른 방향과 위치에 제공하지 않는다.

        Phone과 Tablet의 카메라 촬영 버튼위치를 참고하여 보면, 크기가 큰 Tablet은 양손으 로 양측면을 잡게 되어 Phone과의 그립 방식이 다르다.
        예시의 경우 Phone과 동일하게 조작영역을 하단에 배치하여 불편유발하고 있으며, iOS7의 경우 측면에 조작버튼을 배치하여 Tablet의 그립방식에 맞는 자연스러운 조작 방식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져 있다.

'UIUX 엔지니어링 > UI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GUI 상세 디자인을 하기  (0) 2020.10.27
GUI 상세 디자인을 하기  (0) 2020.10.27
GUI 템플릿 제작하기  (0) 2020.10.27
GUI 템플릿 제작하기  (0) 2020.10.27
GUI 디자인 콘셉트 도출하기  (0) 2020.10.27
댓글
© 2018 webstory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