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CS

UI 저작도구 파악

  • 개발환경에 적합한 저작도구를 파악할 수 있다.

UI 개발환경 파악

  1. WEB 개발환경(JSP 기준) 파악

    WEB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서 구축해야 하는 개발환경을 파악한다. 보통 자바 실행을 위한 JDK(Java Development Kit), 자바와 JSP(Java Server Page) 통합 개발을 위한 Eclipse (자바 개발 프로그램), JSP로 구축된 웹사이트 파일을 실행시켜 주는 엔진 역할의 톰캣 (Tomcat)을 개발 환경에 설치한다.

  2. App 개발환경 파악

    App이 실행될 운영체제는 대체로 디바이스에 따른 안드로이드와 iOS로 구분된다. 안드로 이드는 구글에 의해 개발되고 배포되는 운영체제이며, iOS는 애플의 스마트기기에 내장되 어 있는 운영체제이다. 스마트기기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네이티브 앱, 웹 앱, 하이브리드 앱으로 구분된다.


UI 저작도구 파악

  1. UI 개발 목표 및 범위 정의

    시스템 개발 전에 소프트웨어 개발 목표 및 범위 정의 단계에서 UI 분야의 개발 목표 및 범위 정의를 필수적으로 수행하여 시스템 개발 계획 전반에 반영하고,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이해관계자 간에 UI 개발 필요성 및 목표를 공유하고 개발 범위를 수립한다. 수립한개발 목표 및 범위를 정의하기 위해서 문서편집 도구(예: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및 파워포 인트,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및 프로토타입 도구를 활용하여 UI 개발 목표 및 범위를 정 의한 내용을 공유한다.

  2. UI 화면 디자인

    UI 화면 디자인에 활용될 레이아웃, 컬러 패턴, 타이포그래피, 화면 디자인 요소들을 그래 픽 형태로 정의한다. 그래픽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설계된 UI에 따라 화면을 디자인한다.

  3. UI 퍼블리싱

    퍼블리싱을 통해 구현된 화면 디자인을 웹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도록 웹 문서화하는 코 딩 작업을 수행한다. 퍼블리싱의 코딩 작업에는 HTML, CSS, 스크립트(JavaScript, jQuery) 언어를 이용한다.

  4. UI 개발

    퍼블리싱을 통해 디자인을 최대한 살려서 작성된 html, css, jquery 작업파일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작동하고, 데이터와 연결해 주는 코딩을 수행한다.

'UIUX 엔지니어링 > UI 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저작도구 활용하기  (0) 2020.11.23
UI 저작도구 활용하기  (0) 2020.11.23
UI 구현 표준 검토하기  (0) 2020.11.23
UI 구현 표준 검토하기  (0) 2020.11.23
UI 설계 검토하기  (0) 2020.11.23
댓글
© 2018 webstoryboy